경상도식 소고기 무국 끓이기 , 초보자도 할수 있어요

소소한 일상

경상도식 소고기 무국 끓이기 , 초보자도 할수 있어요

겸이네맘 2023. 1. 31. 08: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겸이네 맘입니다
오늘은 경상도식 소고기 무국을
끓여봤어요

 

경상도식-소고기-무국
출처: 유튜브

 

 

며칠 전 신랑이 갑자기
동영상 하나를 보내더니
이런 소고기 무국이 먹고 싶다고 했어요
동영상을 보니 만들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
그래서 아침에 홈플 온라인에서
장을 본 뒤 소고기 무국을 끓였답니다
보통 소고기 무국하면
멀건 무국이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일명 경상도에선 소고기 무국이
뻘겋답니다 ^^


경상도식-소고기-무국
경상도식 소고기 무국

 

반응형

 

소고기 무국 재료
무 반토막, 소고기 국거리 400 g , 대파, 콩나물 300g
다진 마늘, 참기름, 국간장, 참치액, 소금, 후추, 고춧가루

1. 먼저 무를 듬성듬성 썰고 대파는 반으로 갈라서 썰어준다
2.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를 볶다 다진 마늘,

국간장을 한번 휙 둘러서 다시 볶아준다
3. 고춧가루 3숟가락 넣고 잘 볶아준다
4. 무까지 빨갛게 되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준다
( 600-700 정도 넣어준 듯요 )
5. 참치액 2 숟가락 넣고 푹 끓여준다
6. 끓으면 콩나물. 대파 넣고 굵은소금 1 숟가락 넣고
국간장 1 숟가락, 후추 넣고 약-중불에서 30분 끓여주기
7.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맞추기

 

경상도식-소고기-무국
경상도식 소고기 무국

 

 

오늘저녁메뉴로 동영상 보며
열심히 만들었어요
중간에 둘째 픽업 다녀오고
하니 거의 한 시간 조금 더 걸린 듯하네요
무는 동영상에서 네모반듯하게 안 썰고
듬성듬성 썰길래 저도 따라 했고요
소고기는 엄청 넣었어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에 간은 더 안 해도
괜찮더라고요
고기를 넘 많이 넣어서 그런지 건더기가
엄청나요
우리 집에서 제일 큰 전골팬에 했는데
조금 더 컸으면 물을 더 넣어서
국물이 더 있었으면 좋았겠다 싶었어요

 

 

경상도식-소고기-무국
경상도식 소고기 무국

 

 

그래도 고기가 많이 들어가니
더 맛있네요 ^^
밥 말아먹으니 딱 좋았어요
신랑도 처음인데 잘 만들었다며 ㅎㅎ
주부가 지금 몇 년 차인데
소고기 무국하나 끓이고 뿌듯해했네요 하하
이 레시피 저장해 놓고
이젠 한 번씩 끓여 먹으려고요
그땐 소고기양은 약간 줄이고
국물을 더 많이 해야겠어요
지금까지 경상도식 소고기 무국
끓이는 방법이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