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여행 중 들른 밥집 간장맛이 예술인 애간장

맛집 카페 투어

울진 여행 중 들른 밥집 간장맛이 예술인 애간장

겸이네맘 2024. 9. 18. 11:4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겸이네 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울진 여행 중 들른 밥집

간장맛이 예술인 애간장입니다

 

 

< 울진 죽변 애간장 >

  •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항길 79 1층
  • 0507 - 1384 - 6322
  • 영업시간 09 : 00 - 16 : 00 / 라스트 오더 15 : 30
  • 단체 이용 가능,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유아의자

 

외부 모습 및 내부 모습

울진-애간장-외부-모습
울진 애간장 외부 모습

 

 

원래 목적지는 바로 옆 곰치국 맛집 대성식당이었으나 자리가 없어서

어디를 갈까 하다 간장게장이 눈에 확 띄어 들어가게 되었어요

위치는 죽변항 바로 앞이라 주차할 곳은 아주 많았답니다

애간장은 이름답게 간장맛이 예술인 집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간장게장, 간장새우장 전문점이랍니다

 

 

울진-애간장-내부-모습
울진 애간장 내부 모습

 

 

내부는 꽤 넓고 깔끔한 편이었어요

안쪽으로 가림막이 있어서 살짝 프라이빗한 공간도 있고

단체석들이 많아 단체모임하기에도 좋아 보였어요

아기의자도 있어서 아기손님도 걱정 없답니다

들어갈 땐 손님들이 많으시진 않았는데 점심시간쯤이 다가오니

점점 손님들이 많아 지시더라고요

 

 

메뉴판

울진-애간장-메뉴판
울진 애간장 메뉴판

 

 

메뉴는 애간장스페셜, 간장게장, 새우장, 전복장, 문어장, 양념 새우장

모둠 생선구이, 갈치조림, 가자미 찌개, 도루묵찌개, 섞어 찌개가 있어요

공깃밥은 별도랍니다

간장게장이랑 새우장, 전복장은 전국 포장 택배도 가능하였어요

모든 재료는 국내산이라 좋았네요

 

반응형

 

섞어 찌개 ( 가자미, 도루묵 ) 소자 35000원 / 갈치조림 소자 40000원

 

울진-애간장-섞어-찌개-소자
울진 애간장 섞어 찌개 소자

 

 

총 7명이 가서 저희 테이블은 섞어 찌개를 옆 테이블은 갈치조림을 주문하였어요

그래서 갈치조림 사진은 없네요 ㅎㅎ

울진은 도루묵이 유명하다고 해서 섞어 찌개를 주문하였는데요

신랑이 도루묵이 많이 들어있는 줄 알고 옆 테이블에 두 접시를 덜어 주고 나니

작은 거 한 마리뿐이 안 남아서 조금 맛만 봤답니다

일단 찌개 국물이 너무 맛있었어요

얼큰하면서 짭짤하면서 밥에 국물 끼얹어 먹었답니다

안에 감자랑 무가 있는데 잘 익어서 달큼하니 맛있었어요

안에 생선은 크기가 많이 크진 않았답니다

맛은 좋았으나 가격에 비해 양이 조금 아쉬웠네요

 

 

애간장 스페셜 90000원

 

울진-애간장-스페셜
울진 애간장 스페셜

 

 

푸짐하게 한 접시 나오는 스페셜에는 전복장, 간장게장, 문어장, 새우장

이렇게 들어가 있었어요

푸짐하긴 했지만 또 가격을 생각하면 조금 아쉬운감이 있었네요

양은 성인 2인정도가 먹으면 괜찮을 것 같아요

맛은 이름답게 간장맛이 진짜 맛있더라고요

간장게장도 비리지 않고 속도 알차고 단짠단짠 맛있었어요

첫째가 너무 잘 먹더라고요

음식맛이 대체적으로 다 맛있었는데요

가격에 비해 양이 조금 아쉬웠어요

공깃밥도 한 그릇 양이 적어서 신랑이 네 그릇은 먹어야 할 것 같다 하더라고요

신랑이랑 신랑 친구분은 두그릇씩 먹었는데 배가 덜 찬다며 ㅎㅎ

대식가들이 오기엔 가격대가 만만치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맛은 다 좋았답니다 ^^

지금까지 울진 여행 중 들른 밥집 간장맛이 예술인 애간장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