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용황 고기맛집 가성비 좋은 여수동 숯불구이

맛집 카페 투어

경주 용황 고기맛집 가성비 좋은 여수동 숯불구이

겸이네맘 2024. 5. 10. 08: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겸이네 맘입니다
지난 주말 경주 용황 고기맛집

가성비 좋은
여수동 숯불구이에 다녀왔어요



< 경주 용황 고기맛집 여수동  숯불구이 >

  • 경북 경주시 용황로 6길 12
  • 0507 - 1314 - 8922
  • 영업시간 16 : 00 - 24 : 00
  • 라스트 오더 23 : 00
  • 매달 2.4번째 화요일 정기 휴무

 

 외부 모습 및 내부 모습 

 

경주-여수동-숯불구이-외부모습
경주 여수동 숯불구이 외부모습

 

위치는 경주 용황지구랍니다
주차는 바로 앞 길가에 대시면 된답니다
여기 주위에 음식점이 많이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주차할 곳이 없어 건물 뒤편으로 가서 하였답니다
여수동 숯불구이는
가성비 맛집으로 소문이 나 예전에도 종종 왔던 곳이에요


경주-여수동-숯불구이-내부모습
경주 여수동 숯불구이 내부모습

 
 

내부는 이렇게 둥근 테이블로 10개 정도가 있어요
의자는 등받이가 있고 뚜껑이 열려 옷이나 소지품을
보관할 수가 있답니다
한 테이블당 딱 4명까지 앉으니 적당하더라고요
예전에 5명이 앉으니 너무 복잡했던 기억이 나네요
환기구는 잘 작동하여 숯불이지만
연기도 많이 나지 않고 괜찮았어요
아기의자는 없는듯했어요
그리고 중간에 셀프바는 아니라 직원분께
요청하면 가져다주시는데
사람들이 많이 들어와 바쁘시더라고요
그래서 중간중간 소금, 쌈장 같은 건 가서
퍼왔네요
쌈채소는 따로 없어서 직원분께 따로 요청했어요

 

메뉴판 및 우리가 주문한 메뉴

 

경주-여수동-숯불구이-메뉴판
경주 여수동 숯불구이 메뉴판

 
 
고기 메뉴로는 마늘갈매기살, 뽈살, 껍데기, 덜미살
돼지 왕갈비, 소갈빗살, 도래창이 있고요
식사류로 냉면, 된장찌개, 소면, 라면, 냉김치말이국수 가 있어요
냉면은 5000원인데 고기 5인분 이상주문 시
4000원이라고 하네요


경주-여수동-숯불구이-마늘갈매기살-5인분
경주 여수동 숯불구이 갈매기살 5인분



먼저 마늘갈매기살 5인분을 주문하였어요
가격은 130g당 6500원입니다
1년 전하고 가격이 똑같네 했는데
그람수가 20g 줄었더라고요
전반적으로 고기류는 가격이 살짝 올랐어요


경주-여수동-숯불구이-마늘갈매기살
경주 여수동 숯불구이 갈매기살

 
 
자자 이제 숯불 위에 마늘 갈매기살을 올려줍니다
지글지글 맛있게 구워주세요


경주-여수동-숯불구이-기본상차림
경주 여수동 숯불구이 기본상차림

 
 
기본상차림이에요
야채 저래기? 커다란 대접에 상추, 파, 부추까지 넣어져 있어요
그리고 양파 저래기, 쌈장, 마늘, 고추, 쌈채소
쌈무가 나오고
오이냉국? 인지 무슨 국물이 나오는데 맛은
냉면육수맛이 나더라고요
그런데 많이 짰어요
좀 짜게 먹는 신랑도 짜다고 물 부어 먹었어요 ㅎㅎ

 

경주-여수동-숯불구이-마늘갈매기살
여수동 갈매기살

 
 
고기 익는 데는 보통 고기보단 좀 걸리는 듯해요
맛은 단짠단짠 부드럽고 맛있답니다
끊김 없이 먹어야 하는데
다음 판 구울 때 또 멈춤이었네요

아이들 먹성 따라가려면
많이 올리고 부지런히 구워 먹어야 해요

반응형

 

경주-여수동-숯불구이
경주 용황 고기맛집 여수동 숯불구이

 

경주-용황-고기맛집-여수동-숯불구이
경주 용황 고기맛집 여수동 숯불구이

 


깻잎쌈에도 먹고
야무지게 먹방을 하였답니다
 

 

경주-여수동-숯불구이-된장찌개
된장찌개

 
 
된장찌개는 많이 맵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에 좋았어요

 

여수동-숯불구이-냉면
경주 용황 고기맛집 여수동 숯불구이 냉면

 

여수동-숯불구이-냉면
경주 용황 고기맛집 여수동 숯불구이 냉면

 

 

첫째가 고기 먹을 때 필수로 시키는 냉면
면도 잘 익었고 간도 적당하니
괜찮더라고요
요즘 된장찌개에 밥 먹는 둘째가
형 한 입만 한입만을 해서
냉면에도 빠지고 있는 중이랍니다
다음부턴 냉면 두 그릇에 된장찌개도 시켜야 할 판입니다 ㅎㅎ

 

 

여수동-숯불구이-도래창-2인분
경주 용황 고기맛집 여수동 도래창 2인분

 
 
도래창이라고 새로운 메뉴가 보여 주문하였어요
도래창은 돼지 한 마리에서 500 - 600 g 밖에 나오지 않는 특수부위라고 해요

돼지의 횡격막에 해당하고 장간막이라고도 한다고 하네요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구이용으로 딱 좋다고 합니다

 

경주 용황 고기맛집 여수동 도래창

 
 
기름기가 많다고 직원분께서 불판을 바꿔주셨어요
처음 비주얼은 조금 난감했는데
점점 구울수록 노릇노릇해지니 괜찮더라고요
 
 

도래창

 

 

 먹기 좋게 잘라서 더 노릇하게 구워주었어요

 

도래창

 

 

바삭하게 구워진 도래창입니다
맛은 부드럽고 쫄깃하니 막창이랑 비슷한데
좀 더 기름지고 부드러웠어요
처음 비주얼보고 안 먹겠다고 했던 첫째도
한입 먹어보곤 맛있다고 계속 먹더라고요

신랑도 맛있다고 다음에 오면 또 시켜 먹자네요

조금 기름져서 많이는 못 먹을 듯하고 이날처럼

마늘갈매기살이랑 같이 먹으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다 먹고 나서 5만 원 초반대 나왔답니다

가성비도 좋죠? ^^

지금까지 경주 용황 고기맛집 가성비 좋은 여수동 숯불구이 다녀온

솔직 후기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