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도시락 추천 스팸무스비 만들기

소소한 일상

소풍도시락 추천 스팸무스비 만들기

겸이네맘 2024. 4. 24. 08: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겸이네 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소풍도시락 추천
스팸무스비 만들기입니다

 

스팸-무스비-만들기
스팸 무스비 만들기

 

소풍도시락 추천 스팸무스비 만들기


김밥은 코로나 이후로 집콕만 하거나 식당을 못 갔을 때

처음으로 김밥을 말아보았는데요

몇 번 말다 보니 익숙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 소풍 갈 때 이제 김밥을 싸줘야겠다 했는데

작년에 코로나 이후로 처음 소풍을 가게 되었는데

두 아들 다 스팸무스비를 원하더라고요

그래서 김밥보단 재료 준비와 만들기가 쉬우니깐

옳다 커니 했답니다 ㅎㅎ

어김없이 올해 소풍도 두 아들 모두 스팸무스비를 해달라고 하네요

이번에도 하루 차이로 소풍을 가는 바람에

이틀 연속 소풍 도시락으로 스팸 무스비를 만들게 되었답니다

 

 

스팸-무스비-만들기-재료
스팸 무스비 재료

 

 

스팸 무스비 재료 준비

  • 계란 6개, 김밥 김 4장, 스팸 200 g 두통, 밥, 스팸무스비 틀 or 스팸통

재료는 아주 간단하답니다

스팸 무스비 틀은 꼭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편하고 더 이쁘게 만들어지더라고요

 

 

소풍-도시락-스팸-무스비
소풍 도시락 스팸 무스비

 

 

스팸 무스비 만들기

  • 스팸은 뜨거운 물에 한번 담갔다 빼주고 각각 4등분 하여 프라이팬에 굽기
  • 계란 6개에 소금 풀어 사각팬에 두껍게 부쳐 8 등분하기
  • 밥에는 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넣어 식혀두기
  • 김은 반으로 잘라 준비하기
  • 반으로 자른 김 위에 스팸 무스비 통 얹고 그 안에 밥 넣고 스팸 한 조각 , 계란 넣고 다시 밥 넣어 꾹꾹 눌러 빼주기
반응형

 

초등학생-소풍-도시락
소풍 도시락



아주 간단하게 스팸 무스비 완성

그 위에 깨도 조금 뿌려 주었네요

총 8개 만들어서 2개 반정도 도시락에 싸주고

나머진 아침밥으로 다 먹었답니다

스팸이 두꺼워 짤 것 같지만 뜨거운 물에도 한번 담갔다 뺏고

라이트로 구매를 해서인지 전혀 짜지 않고 딱 좋았어요 

그리고 사이드로 치킨 너겟과 과일 조금 넣어주었네요

저는 도시락 이쁘게 만드는 재주는 없네요

그래도 맛있다고 잘 먹어주는 아들들이에요

아들만 둘이라 다행인건지요 ^^

 

간단해 보이지만 이것도 거의 한 시간은 걸렸어요

평소보다 1시간이나 일찍 일어나 준비하고 출근하려니

너무 피곤하더라고요

저희 어릴 적 소풍 갈 때 꼭두새벽부터 일어나 김밥 준비해 주시던

엄마의 마음을 이제야 알게 되었어요 ㅎㅎ

 

지금까지 소풍도시락 추천
스팸무스비 만들기 포스팅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